-
하드디스크 불량과 복구 책임에 대해컴퓨터 2008. 7. 28. 15:28
삼성 뿐만 아니라 모든 하드디스크 제조사가 하드디스크 불량 자체에 대해서만 책임을 지지 안에 있는 자료까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자료의 가치가 천차만별인데다가 하드디스크 자체가 불완전한 저장매체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하드디스크에 1급 국가기밀 문서를 보관했는데 디스크 불량으로 자료를 잃었고 제조사가 보상 의무를 진다면 그 금액이 엄청나겠죠?하드디스크는 충격과 열 등에 약한 편이므로 중요한 자료는 공미디어를 이용하여 저장해야 합니다. 외장 하드 디스크를 구입할 때도 자료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으니 중요한 자료는 별도로 보관하라고 공시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입한지 열흘만에 고장이 났다면 제품의 초기 불량이 맞다고 볼 수 있지만 그래도 데이터를 복구받기는 힘듭니다. 하드디스크는 A/S 기간 이므로 교체가 되지만 데이터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런 문제로 고민을 많이 하지만 특별한 답이 없습니다.
데이터가 정말 중요하다면 복구 업체에 복구를 맡기시는 것이 어떻게 보면 결과적으로 비용을 아끼는 현명한 방법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먼저 데이터 복구업체에 맡기되 복구에 실패하면 복구 비용을 지불하지 않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