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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ex 에서 Math 클래스 사용컴퓨터/개발 2008. 1. 19. 23:09
Math.abs(-1) // 절대값. 결과는 1
Math.sin(1) // sin 값. 결과는 0.841470984807897
Math.cos(1) // cos 값. 결과는 0.54030230586814
Math.tan(1) // tan 값. 결과는 1.5574077246549
Math.log(2) // log 값. 결과는 0.693147180559945
Math.exp(1) // 지수 값. 결과는 2.71828182845905
Math.sqrt(9) // 제곱근 값. 결과는 3
Math.pow(2 , 4) // 거듭제곱 값. 결과는 16
Math.ceil(1.1) // 가까운 정수로 올림 값. 결과는 2
Math.ceil(1.5) // 가까운 정수로 올림 값. 결과는 2
Math.floor(1.2) // 가까운 정수로 내림 값. 결과는 1
Math.floor(1.7) // 가까운 정수로 내림 값. 결과는 1
Math.round(1.2) // 가까운 정수로 반올림 값. 결과는 1
Math.round(1.5) // 가까운 정수로 반올림 값. 결과는 2
Math.max(1 , 2) // 두 정수 중 큰 정수값. 결과는 2
Math.min(1 , 2) // 두 정수 중 작은 정수값. 결과는 1
int(1.12 ); // 수치를 정수화. 결과는 1
int(1.82 ); // 수치를 정수화. 결과는 1
parseInt("3.2"); // 문자열을 정수화. 결과는 3
parseInt("3.7"); // 문자열을 정수화. 결과는 3
parseInt("5abc"); // 문자열을 정수화. 결과는 5
parseInt("abc5"); // 문자열을 정수화. 결과는 NaN
parseInt("3E8", 16); // 16 진수로 변환. 결과는 1000
parseInt("777", 8); // 8 진수로 변환. 결과는 511
parseInt("1010", 2); // 2 진수로 변환. 결과는 10
parseFloat("2") // 문자열을 부동점 숫자로 변환. 결과는 2
parseFloat("2.4") // 문자열을 부동점 숫자로 변환. 결과는 2.4
parseFloat("2.6abc") // 문자열을 부동점 숫자로 변환. 결과는 2.6
Number("11") // 문자열을 숫자로 변환. 결과는 11
Number("12.34") // 문자열을 숫자로 변환. 결과는 12.34
Number("12.34abc") // 문자열을 숫자로 변환. 결과는 Na
Nsss = 123; uuu = sss.toString(); // 숫자를 문자로변환. 결과는 123
ord("abc"); // ASCII 값. 결과는 97
s = "abc"; sss = s.charCodeAt(0); // 1번째 ASCII 값 . 결과는 97
s = "abc"; sss = s.charCodeAt(1); // 2번째 ASCII 값. 결과는 98
chr(65); // ASCII 코드를 문자화. 결과는 A
String.fromCharCode(64,65,66); // ASCII 코드를 문자화. 결과는 @AB
Math.random(); // 난수 발생. 결과는 0 - 1 사이의 소숫점 포함한 값
random(5); // 난수 발생. 결과는 0,1,2,3,4 중 하나